공지사항
 자유게시판
 입금안내
 용어설명
 건강상식
 사용후기
 문의메일보내기
 
 
No.76  아사이베리 ( Acai Berry ) 란 ?
작성자 : 아이헬스라이프 날짜 : 2009-04-25 | 조회 : 4375

Ⅰ. 아싸이 베리 ( Acai Berry) 란? 브라질의 아마존 유역에서 자연 그대로 자라는 아사이 야자나무의 열매이며,풍부한 항산화제와 필수 영양분이 다량 포함돼 있습니다. 아사이베리 는 매우 풍부한 안토시아닌 이 있으며, 이는 인체내 의 활성산소(Free Radical)를 제거하는데 좋으며, 일상 환경중의 독성물질인 담배연기, 스모그 등을 중화 시켜 줍니다.
또한 안토시아닌 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주며, 심장질환 이나 고혈압증세에 시달리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아사이베리 는 포도의 약 33 배 이상의 안토시아닌 이 함유돼 있고, 비타민 C, E, 칼슘과 포타슘(칼륨)이 포함돼 있는데 이는 월경통과 갱년기에 좋습니다.
노니주스 나 맹고스틴 도 항산화제가 함유돼 있으나 아사이 베리 보다는 강하지 못 하며, 아사이베리 는 그보다 약 6배 강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또한 아사이베리는 필수 비타민인 B1, B2 와 B3 도 있습니다. 아사이베리 는 높은 식물성 섬유질이 있어서 콜레스테롤 을 낮추어 주거나 대장암 을 예방할 수 있으며, 계란과 유사한 형태의 단백질이 있습니다. 아사이베리 는 피부건강 과 단백질수치 를 높여주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함유돼 있습니다. 아사이베리 가 포함하고 있는 아미노산 은 미네랄을 전달하며, 또 근육형성과 재생을 도와줍니다. 아사이베리는 Gingko Biloba보다 5배나 강합니다. 아사이베리 는 “젊음의 샘”이라고도 하는데 이는 우유와 비교했을 경우 지질이 3배, 탄수화물이 7배, 철분이 118배, 비타민 B1이 9배 그리고 비타민 C가 8배있습니다.

*폴리페놀(Polyphenols): 16 (15-212mg/L) *안토시아닌(Antocyanidins): 33times the amount in red wine *파이토스테롤(Phytosterols) *오메가 3,6,9(Omega3,6,9) *알파토코페롤(Alpha-tocopherol) :natural Vitamin E *미량미네랄(Trace Minerals): copper,iron, calcium, cobalt, chromium and manganese *섬유질(Dietary Fiber):7 grams/100 grams *단백질(Protein): 계란과 유사한 형태의 아미노산 *저혈당지수(Low glycemic index) *글루코사민(Glucosamine) *셀라드린(Celadrins) *퀴닌산(Quinic Acid) *세로토닌(serotonin) *노르에피네프린(norepinephrine) *Resveratrol *Gingko Biloba 1. 항산화제 ‘폴리페놀’이 심장질환 위험을 낮춘다 폴리페놀 성분은 "프렌치 패러독스"(프랑스인이 기름진 음식을 즐겨 먹음에도 불구하고 심장병에 잘 걸리지 않는 현상을 프렌치 페러독스라고 한다)를 푸는 열쇠로 작용한다. 폴리페놀 성분은 포도나 아사이베리의 껍질이나 씨에 주로 들어 있으며 타닌, 안토시아닌, 카테킨, 에피카테킨, 케르세틴 등의 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사람의 몸속에는 각종 지방질을 산화시켜 세포의 노화와 손상을 초래하는 활성산소가 있다. 활성산소는 신체가 에너지를 사용할 때 부산물로 내놓은 유독물질로, 온몸을 돌며 마치 쇠를 녹슬게 하는 것처럼 우리 몸을 녹슬게 한다. 그런데 타닌, 안토시아닌, 카테킨, 에피카테킨, 케르세틴 등의 폴리페놀 물질은 산화방지제 역할을 한다. 무엇보다 심장혈관 에 좋은 작용을 하며 동맥경화의 원인인 콜레스테롤의 산화 도를 억제해 심장질환 발병의 위험을 낮춰주는 것으로 밝혀졌다. 바로 이 이유 때문에 프랑스인들이 포화지방 섭취량이나 혈청 내 콜레스테롤 농도가 영국인이나 미국인과 비슷하면서도 심장질환을 덜 앓게 된다는 것. 폴리페놀 은 바이러스에도 효과적이어서 감기 바이러스 등에 강한 신체를 만들어준다.

2. 아사이베리 에는 안토시아닌 이 자주색 포도보다 33배나 많이 들어 있다 아사이베리, 적색 포도, 블루베리, 자두, 체리, 딸기가 대표적. 과일이 적 자주색을 띠는 이유는 안토시아닌 때문. 안토시아닌 은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혈전(피덩어리)이 생기는 것을 억제해 심장질환 과 뇌졸중 위험을 줄여준다. 고려대 구로병원 순환기내과 오동주 교수는 "하루 2~3잔 정도 적포도주 를 마시는 프랑스인들이 다른 나라 사람들에 비해 심장질환이 적게 발병하는 것은 바로 적포도주 속에 안토시아닌 이 많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최근 안토시아닌 성분이 아스피린보다 10배나 강한 소염작용을 한다는 연구결과도 나왔다. 또한 블랙푸드 건강법의 비밀은 검은색을 돌게 하는 수용성 색소인 안토시아닌에 숨겨져 있다. 수용성 색소인 안토시아닌은 요즘 질병과 노화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중화시키는 작용이 뛰어나다.

3. 시력 회복 사람의 망막엔 ‘로돕신’이라 불리는 색소가 빛을 받아들이거나 뇌에 전달하는 역할을 한다. 이 로돕신은 끊임없이 소비되어 줄어드는데 아사이베리 등에 포함된 안토시아닌은 로돕신의 재합성을 돕는 작용이 있다. 그렇기 때문에 안토시아닌 은 눈의 피로를 풀어 주고 시력을 향상시키며 망막염 등을 회복시키는 효과가 있다.

4. 신장기능 회복 신장은 혈액 중의 노폐물 을 여과하여 배설함으로써 젊음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그런데 한방에 따르면 신장은 ‘냉’에 약하기 때문에 아사이베리처럼 흑색 식품은 원적외선 작용의 효과를 발휘한다.

5. 간 기능 향상 노화나 질병의 원인인 활성산소는 우리 몸을 모두 상하게 한다. 그 가운데서도 간은 24시간 쉬지 않고 활동하기 때문에 활성산소가 발생하기 쉽고 영향을 받기가 쉬운 장기다. 아사이베리 에는 활성산소 를 제거하는 항산화물질 이 많이 들어있어 간의 기능을 강화하는데 유효하다.

6. 위 기능 향상 위가 따뜻해지면 활발하게 활동하게 되고 위산 분비도 촉진되기 때문에 영양이 잘 흡수된다. 그 결과 몸 전체에 활력이 생겨 피로를 모르게 된다. 아사이베리 에는 숯이 갖고 있는 원적외선 작용이 있어서 위를 따뜻하게 하는 효과가 있다.

7. 다이어트 효과 장은 영양을 흡수하고 노폐물을 배설하는 일을 한다. 아사이베리에 많이 포함돼 있는 안토시아닌은 장에서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막는 작용이 있어서 체지방을 줄이는 등의 다이어트 기능이 있다. 또한 아사이베리 의 흡착작용은 노폐물의 흡착을 촉진하여 배설시키기 때문에 변비를 해소한다.

8. 혈류 개선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지 않는 원인은 몇 가지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활성산소에 의해 자극을 받은 혈소판이 변형되어 혈관이 막힌 경우다. 그런데 아사이베리 에 많이 들어 있는 안토시아닌 등의 항산화물질은 혈관이 막히게 하는 혈소판을 제거하는 작용이 있어서 혈류를 개선, 원활하게 흐르도록 도움을 준다

9. 파이토스테롤 파이토스테롤 은 최근에 가장 관심을 끄는 기능성 물질 중의 하나로 식물성 스테롤 이라고 불린다. 동물 세포에 있는 콜레스테롤 과 유사한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콜레스테롤이 동물성 세포막의 안정화에 기여하는 것처럼 식물성 세포에서 세포막 안정화에 기여한다. 지금까지 식물에서 40여종 이상의 스테롤이 확인되고 있으며, 그 중 β-sitosterol, stigmasterol, campesterol이 가장 많다.

10. 파이토스테롤은 생체 내에서 높아진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주는 기능이 있음이 알려지고 있다 이들의 생체 내 기작은 아직 확립되지 않았으나 식사 유래 또는 내인성 콜레스테롤이 장에서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준을 낮춘다고 한다.

Ⅱ. 암세포 파괴, 플로리다 주립대 연구(1월 16일 2006년 저널지 발표)Brazilian berry destroys cancer cells in lab, UF study shows Filed under Research, Health, Sciences, Agriculture on Thursday, January 12, 2006. GAINESVILLE, Fla. — A Brazilian berry popular in health food contains antioxidants that destroyed cultured human cancer cells in a recent University of Florida study, one of the first to investigate the fruit’s purported benefits. 브라질 베리(berry) 건강식품으로 항산화제를 담고 있다고 널리 알려져 있는데, 최근의 플로리다 주립대 연구에 의하면 인간에 서식하고 있는 암세포를 파괴한다고 밝혀졌다.

이는 이식물의 혜택에 대해 처음으로 나타난 것입니다

 

2,. 아싸이 베리의 항산화력 브라질 북부 아마존 열대 우림 지역의 야자수 맨 위에서 자라는 과일입니다. 아마존 은 세계의 모든 동식물 종류의 1/3이 살고 있는 터전으로 '지구의 약국'이라고 합니다. 아사이 베리는 수세기 동안 브라질 북부 아마존 지역 토착민들이 수많은 병의 해독제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신선한 상태에서 아미노산 형태의 완전한 단백질, 건강에 좋은 지방, 필수 비타민 및 필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사이 베리에는 12가지 이상의 폴리페놀 종류가 함유되어 있어 특별한 가치를 나타냅니다. 폴리페놀: 신체의 노화방지를 해주는 강력한 항산화제(적포도주에 함유된 항산화물질 안토시아닌의 30배 함유)로 아주 강력하면서도 섬세한 식물내재영양소를 함유 아사이 베리 - 아마존의 완벽한 선물 여러 세기 동안, 브라질 북부 아마존 지역의 원주민들은 이 전설적인 아사이 <



  이전목록 | 처음목록 | 이전글 | 다음글

회사소개 | 법률책임제한고지 | 개인보호정책 | 이용안내 | 문의메일 | 사이트맵 com

아이헬스라이프        대표 : Johnny Suh
주소 : 595 Broad Ave., Suite 20, Ridgefield, NJ 07657  U.S.A.
문의전화 : ☎ 0011 (201) 336-4800 (미국전화)   FAX : (201) 840-8840   
사업자등록번호 : 0100-61-1307   E-mail : ihealthlife@gmail.com
Copyright IHEALTHLIFE, INC. All Right Reserved.

한국시간
미국시간